공지사항

제목

[일본항공] 알콜 / 배터리 포함상품의 선적불가 관련 안내

날짜 2021-12-02 13:54
내용

안녕하세요, 짐패스 입니다.

최근, 짐패스 출고건들을 항공기에 선적하는 업체가 선적 가능 여부를 면밀히 체크하겠다는 연락을 해 왔습니다.
(최근 해당업체를 이용한 건 중 위험물임에도 신고하지 않고 적재했던 건이 발각된 적이 있어 전체적으로 체크 강화되었다고 합니다.)

1. 에탄올(エタノール), 알콜(アルコール)이 소량이라도 함유된 상품
- 함량과 상관없이 성분표시에 위 글자가 포함되어 있다면 선적 금지 (00알콜, 00에탄올도 금지)
- 향수, 썬크림, 매니큐어, 헤어토닉, 디퓨저, 탈취제, 각종 제균상품, 구강액 등에도 소량 첨가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주의 부탁드립니다.

2. 리튬이온 배터리(リチウムイオン電池)가 포함된 상품
- 기존에는 [배터리 단품만 선적불가]였으나, 내장형이거나 분리불가한 상품들 또한 선적 금지

알콜, 배터리 포함 상품은 인화, 폭발 등의 사고와 밀접한 관련이 있어 선적 불가상품군으로 미리 고객분들께 안내 되고 있던 사항입니다.
하지만 이번 연락으로 인하여 그 범위가 넓고 확고하게 정해져 기존에 정상 진행 가능하였던 품목들임에도 발송하는것이 조심스러워 진 상태이며,
특히 알콜의 경우 흔히 이용하시는 화장품, 샴푸, 린스 등에도 00알콜 등의 성분이 쉽게 발견되고 있어 우려상품이 늘어난 상태입니다.

우선 항공센터를 통하여 선적을 담당하는 업체와 조율하여 선적이 어느정도까지 가능할지 협의하여 확정하도록 요청하고 있는 상황이며,
만약 현재로 계속 진행된다면 진행불가 상품의 폐기, 현지사이트 반품, 혹은 일본 선박센터로의 이동후 진행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점 참고 부탁드리며 현지사이트 구매시 하기 페이지에서 통관/적재 불가상품인지 꼭 꼼꼼히 확인하신후 진행 부탁드리겠습니다.

https://www.jimpass.com/document/customs

감사합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