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일본] ★구 도쿄센터 도착건 대응안내와 협조요청★

날짜 2023-05-22 11:42
내용

안녕하세요 짐패스 입니다.

4월 1일 센터 이전 (도쿄항공,선박 → 후쿠오카 선박)이 있었던 이후, 도쿄 센터로 사용되던 주소에는 현재 짐패스 인원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창고계약도 만료된 상태로 짐패스 (배송대행지) 관련 업무 진행이 전혀 불가한 상태입니다.

그러나 일부 예약상품 / 오주문 건들이 여전히 도쿄센터에 도착하고 있어,
처리가 되지 않은채 무단 폐기 / 분실 / 반송 등이 연이어 발생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또한 이로 인하여 도쿄센터에 입점해 있는 타 업체 측에서 협조 요청 연락을 받은 상황입니다.)

따라서 아래 안내드리는 내용 확인 하시어 도쿄센터로 도착하는 상품이 없도록 협조 부탁 드리며,
예약상품 등 배송받으실 상품이 있으시다면 반드시 사전에 최대한 구매처를 통하여 주소 변경 부탁드립니다.

또한 아래 내용 확인을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

* 주소 오기재에 주의 부탁드립니다.
라쿠텐 / 아마존 / 그 외 주소 자동입력이 사용되는 사이트에서 주문하실때,
이전에 도쿄로 주문하신 내용이 있으셨다면 자동으로 이전에 사용되었던 주소가 주문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주문하실때 주소를 잘 확인하시어 수령지 주소에 도쿄센터로 주소가 작성되지 않도록 부탁드립니다.

예약상품을 구매하신 경우는 도쿄센터로 주소가 작성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 해주시고,
혹시 도쿄 센터에서 주문하신 사이트에서 아직 상품을 발송하지 않으신 경우는 판매처에 문의하여 배송지 변경을 진행해 주세요.

* 자동전송 진행관련 안내
자동전송은 택배사 직원이 상품배달시 주소가 도쿄 센터 주소로 되어 있으면 후쿠오카 주소로 반송하여 이동하는 서비스 입니다.

전송 서비스는 각 택배 배송사에 사전 협의 하여 진행하였던 내용으로, 본래 택배사의 주 업무는 아닙니다.
따라서 각 택배사 측과 요금정산 / 절차 등에 관련하여 사전에 최대한 협의하여 진행했던 부분입니다.
3사 중 야마토와 우체국은 우선 6월 30일까지로 자동전송 기능을 이용할수 있도록 협의가 완료 된 상태입니다.

하지만 사가와의 경우 자동전송 서비스 내용을 택배사 자체에서 제공하지는 않고 있는 택배사로,
도쿄 물류센터 주소지 영업소에 근무하시는 택배 기사분들과 특별케이스로 협의하여 진행하였습니다.

하지만 택배 기사분들의 진행의사와는 상관 없이, 사가와 택배사 측에서 5월 초 주소 전송 진행에 대해 문제제기가 있었으며
사가와 측과 최대한 이야기를 해보았으나 전송 서비스는 5월 15일 이후 부터는 더이상 진행이 어렵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연락을 받은 뒤 일주일간 최대한 협의를 진행하였으나 사가와 내부 방침에 의하여 결정된 사안으로 더이상의 전송 서비스는 어렵다는 결론이 났습니다.

따라서 현재 일본 내 메이저 택배사 3사에 대해서는 현재 하기와 같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 야마토 : 6월 30일 까지는 자동전송 가능할 것으로 예상 (7월 이후 도착 예정 상품이 있으시다면 상품이 도착하기 전에 미리 문의해주시면 전송가능 여부 확인해 보겠습니다.)
- 우체국 : 6월 30일 까지는 자동전송 가능할 것으로 예상 (7월 이후 도착 예정 상품이 있으시다면 상품이 도착하기 전에 미리 문의해주시면 전송가능 여부 확인해 보겠습니다.)
- 사가와 : 5월 15일부터 전송 서비스 불가 → 전건 판매처에 반송
(판매처에서 고객님께 재배송 / 환불 여부 연락을 드릴 수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직접 판매처의 연락에 대응하셔서 재배송신청 혹은 취소 처리를 하셔야 합니다.)

* 부득이하게 판매처의 재배송시 착불로 진행되는 경우, 배송전 운송장번호 / 도착 예상일자 확인하셔서 사전에 연락 주신 경우에만 수취 가능여부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착불 금액은 3월 7일 센터이전 공지 전에 작성되어 있던 신청서에 한정하여 짐패스에서 부담 가능합니다.)
* 본 내용은 택배사측의 사정에 따라 예기없이 종료되거나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최대한 배송중/발송예정 상품들에 대해 주소지 체크하시어, 사전 변경 처리 부탁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목록으로